본문 바로가기
  •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소개/독서 후기

셔리머레이 박사의 슬럼프를 극복하는 7가지 지혜

by cttagent 2017. 7. 7.

가끔 우린 유혹에 넘어가 시험대에 오른다.

한번도 본인의 일이라고 생각해 보지 못했던 분야에서 자신이 시험 당할 때가 있다.

얼떨결에 링위에 오르긴 했는데... 

생소한 일에 사회 초년생 처럼 동서남북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 상태에서-

나이가 계급장이라고 허수아비 책임자가 되어 필요에 의한 조력자들의 먹이감이 되기도 하는듯 싶다.


그러다 어떻게 일이 잘 마무리가 되면 고비를 잘 넘기는 것이고,

문제가 생기면, 큰 시험을 당하게 된다.

가장 큰 피해는 시간과 돈을 버리는게 아니고, 그 동안 내 성실함에 믿음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치부를 들어내는 것이 제일 아픈 부분이며 이러한 상황이 길어지면 무기력 해지다 슬럼프에 빠지는 상황이 된다.


해서,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인터넷을 서핑하다 '당신은 지금 슬럼프를 겪고 있습니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여기 슬럼프를 이겨낼 수 있는 좋은 방안에 대한 메세지가 있어 몇자 옮겨 본다.


'셔리머레이 박사의 슬럼프를 극복하는 7가지 지혜' 이다.


1. 멈춰라 
슬럼프에 빠졌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냈다면 제일 처음으로 할 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멈춰서 긴장을 풀고 스스로에게 여유와 휴식을 허용해 보자. 

2. 초심으로 돌아가라
마치 대단한 것을 성취한 것처럼 느끼게 해 줄 기술을 활용해서 심리적 압박감을 떨쳐 낸다면 마음이 편안해 질 것이다.

3. 자신을 판단하지 마라 
자신의 삶 중에서 괜찮다고 여기는 부분에 생각을 집중하고 그 상황에 대해 보다 객관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현명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무조건 스스로를 비난하지 말고 친절하게 대하는 태도를 연습해 둬야 한다. 

4.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마라
진정한 경쟁 상대는 자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응하기 보다는 이미 하고 있는 자신의 일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실력을 쌓아가라.


5. 긍정적인 대화로 삶을 채우라 
잠재의식에 긍정을 심어 주자. 실패담을 계속적으로 되뇌이는 것은 멀리 내다봤을 때 발전 가능성을 낮추는 행동이다.

6. 의사 결정을 내리지 마라 
스트레스를 받는 사이 색다른 일을 시도해서 악순환의 고리를 깨겠다는 유혹을 받기 쉽다. 하지만 섣불리 결정을 내리는 것은 금물이다. 슬럼프에 빠져 있을 때 판단력은 오히려 흐려지기 때문이다.

7. 자신감을 회복하라
스스로에게 회의감이 들고 자신감이 없다면 좋은 이야기를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그들은 "그것이 그렇게 나쁜것만은 아닐거야"라고 말해 줄 것이다. 


오늘 이글을 읽으며 현재 난 내 자신을 학대하고 있진 않나? 하는 질문을 내 자신에게 던져본다.

개인마다 슬럼프 극복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다. 

하지만 한 가지만은 공통요소 인듯 싶다. 

사람이 완벽할 필요는 없다. 내 자신을 용서하는데 관대해 지길 바란다.


글을 마치며 '너에 죄를 사하노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