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소개/일상 보기

[일상]충남 TP 에너지센터 기술이전사업화 평가

by cttagent 2021. 4. 4.

[일상]충남 TP 에너지센터 기술이전사업화 평가

 

요즘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가까운 기술거래사 분들을 뵙기가 힘듭니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마음은 굴뚝 같은데....  이렇게나마 온라인 카톡 오픈 채팅방과 밴드 등 SNS으로 중앙회 또는 지회 및 제 활동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2021. 3. 19.에는 충남 TP 에너지센터 기술이전사업화 평가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충남 예산군 삽교에 있는 충남 TP 에너지센터로 갔습니다.

가서 보니 반가운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계시는 정영균 거래사님도 뵐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한동안 둘이서 충남 소재 기술거래사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한참을 논의 했던 것 같습니다.

정영균 거래사님은 2015년경? 기술거래사 등록교육 당시 제가 감독관으로 있을때 뵈었다고 합니다.

뭐 둘이서 예날 있었던 이야기도 하고... 현재 충남지회장이 공석이라 이 지역 기술거래사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지 못한점도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기술거래사 등록증 보유자는 많으나 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 지회에서는 이분들에 개인정보 및 연락처를 알길이 전혀 없습니다....  결론은 지회 활성화로 마무리가 된 것 같습니다.

 

찾아 보면 기술거래사라는데 자부심과 애착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2020년 기준 국내 기술거래사가 5천명이 넘었습니다. 

이정도 규모이면 중앙부처(산업통상자원부)나 지자체 또는 거래사회 중앙회에서도 지회 활성화 방안 및 유지에 대한 절실한 예산지원 방안이 고려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지회장으로서 이 부분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하여 보다 노력해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평가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충남 TP 에너지센터의 유범식 연구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블로깅을 마칩니다. 

 

1.일시 : 2021. 3. 19.(금) 오후2시
2.장소 : 충남에너지센터 회의실
          충남 예산군 삽교읍 예학로 10-22 충남전문건설회관

 

 

 

 

댓글